금액과 성능을 고려한 1억 이하 연봉별 자동차 선택 가이드

연봉대에 맞는 자동차 선택은 중요합니다.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고 합리적인 구매를 위해서는 연봉별 가능한 자동차 선택의 폭을 알아야 합니다. 연봉에 맞게 구매 가능한 자동차를 제안해 드리겠습니다. 현실적인 선택으로 장기적으로 경제적 부담이 되지 않으면서도 합리적인 구매를 하는 이점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연봉 2,500만원

국내 신입사원 평균 첫 연봉은 연봉 2,500만원 전후입니다. 보통 첫 직장에 취업을 하게 되면 차량 구매를 고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분들에게 추천하는 현실적인 차량은 500만원 이하의 중고차 입니다.



실질적으로 연봉 2,500만원 이하의 경우 실수령액은 200만 원도 되지 않기 때문에 구매 가능한 금액이 매우 제한적입니다. 따라서, 이 시기에는 최대한 구매 욕구를 억제하고 대중교통을 활용하며 경제적인 결정을 내리시길 권장드립니다.



만약 자동차를 반드시 구매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500만원 이하 현실적인 중고차로 3가지 모델을 추천 드립니다.


아베오

아베오

아베오는 매우 드물게 볼 수 있는 디자인의 차량으로 도로 상에서 쉽게 찾아보기 어렵기 떄문에, 자신만의 개성을 뽐내면서 주행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i30

i30

i30는 전형적인 해치백 스타일의 차량으로, 주로 튼튼한 하체가 그 특징입니다. 특히, 유럽 수출을 위해 설계되었기 때문에 가격에 비해 주행 성능이 매우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차량이기도 합니다.


아반떼HD

아반떼HD

국민적인 인기를 끌어왔고, 현재도 꾸준히 신형 모델이 출시되고 있는 아반떼의 구형 중에서도 연식이 상당히 오래된 아반떼 HD는 중고차 시장에서 매우 저렴한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500만원 미만으로 가장 보편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모델이며 기본기가 탄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에 500만원 미만으로 중고차를 구매할 때 아주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연봉 3,500만원

연봉 3,500만 원 전후에서 자동차 구매를 고려하는 경우에는, 선택 범위가 조금은 넓어집니다. 현실적으로 이 연봉 구간에서는 극소수의 신차 구매를 고려할 수 있으며 추천하는 차량은 현대 베뉴와 아반떼 CN7 입니다.


현대 베뉴

현대 베뉴

현대 베뉴는 싱글 라이프를 선호하는 분들을 위해 출시된 소형 콤팩트 SUV 입니다. 이 차량은 코나, 티볼리, 셀토스보다 작은 사이즈로 출시 되었지만, 훌륭한 외관과 가격 대비 풍부한 옵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가격대는 1,660만 원부터 2,150만 원으로 형성되어 있으며, 옵션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솔린 모델로 출시되어 경정비에 유리함에도 불구하고 13.3~13.7km/l의 높은 연비를 자랑하기도 합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연봉 3,500만 원 전후에서 구매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선택입니다.


아반떼 CN7

아반떼 CN7

아반떼 CN7은 가격대가 저렴하기 때문에 대중적으로 인기가 있는 모델입니다. 출시 가격은 1,570만원부터 2,800만원 수준이며 저렴한 가격대 트림은 기본적인 기능에 제한이 있으며 스마트 트림에 쓸만한 옵션들을 추가할 경우 베뉴보다 더 많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지만 연봉 3,500만 원 전후에서는 어느 정도 접근 가능한 가격 수준이므로 해당 연봉 구간에서 추천 드립니다.


연봉 5,000만원

이 연봉 구간부터는 중형 세단이나 혹은 중형/소형 SUV 등 현실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차량의 폭이 넓어집니다. 추천하는 차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아 셀토스

기아 셀토스

기아 셀토스는 소형 SUV의 전형적인 개념을 벗어나 독특한 디자인 및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실구매자들에게 매우 큰 만족도를 주는 모델입니다. 가격은 1,950만 원에서 2,900만 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중고차 시장에서의 감가상각도가 낮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경제적인 차량이기도 합니다.


현대 소나타 DN8

현대 소나타 DN8

현대 소나타 DN8은 경쟁 모델인 기아 K5에 밀려 인기가 줄어들었기 때문에, 각종 할인 혜택을 고려하면 3,000만 원 내외로 구매 가능합니다. 소나타 DN8은 중형 세단의 특성을 잘 살려 넓은 실내 공간과 부드러운 주행 감각을 제공하여 소비자들에게 메리트를 제공합니다.


소나타 DN8의 판매실적이 부진하여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으니, 고려해 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연봉 7,000만원

해당 연봉 7,000만원 전후 구간에서는 준대형 세단이나 중형 SUV등 다양한 선택지로 확장됩니다. 물론, 이 구간의 소독을 받는 분들 중 책임져야할 자녀가 있는 경우에는 차량 선택의 폭이 확 줄어들 수 있겠지만, 우선은 순수 연봉만을 기준으로 다른 사항들은 제외하고 자동차를 추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대 그랜저

현대 그랜저

현대 그랜저는 준대형 세단 시장에게 오랜 기간동안 부동의 1위를 지키며 특히, 성공한 아버지의 상징이라 불리는 모델입니다. 최신 모델은 과감한 디자인 변화를 거쳐 노련미를 자랑하며 높은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연봉 7,000만 원 전후에서 현대 그랜저를 고려하는 것은 매우 합리적이며 그랜저 가격은 3,180만 원부터 4,400만 원 정도로 다양한 트림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연봉 7,000만 원 구간에서 그랜저를 구매한다면 하위 트림을 구매하는 것이 경제적이며 합리적인 결정입니다.


기아 K8

기아 K8

기아 K8은 그랜저의 판매량을 위협할만큼 한때 큰 관심을 받기도 했었으며, 실제로 그랜저에 비해 더 많은 옵션과 내부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메리트가 있습니다.


출시 가격은 3,200만 원부터 4,500만 원으로 그랜저 보다 약간 높은 수준입니다. 하지만, 크게 차이나는 가격은 아니므로 그랜저와 함께 연봉 7,000만원 구간에서 구매를 고민할만한 차량으로 소개드립니다.


연봉 1억

연봉 1억 전후는 대한민국 상위 10% 구간에 속하며, 이 구간에서는 특징적으로 국내 자동차 구매 영역에는 대부분 접근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국산 차량 중에서도 프리미엄 브랜드로 평가되는 제네시스 라인부터 기아의 대형 세단인 K9 구매를 추천 드립니다.


기아 K9

기아 K9

기아 K9는 국내 기아자동차의 유일한 대형 세단으로, 넉넉한 실내 공간 대비 깡통 트림의 가격이 6,000만 원대에서 구매 가능하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다는 평가를 받는 모델입니다.


제네시스 G80/GV80

제네시스 G80/GV80

기아 K9 보다는 약간 더 저렴한 가격대에 속하는 모델들로 제네시스는 현대, 기아를 통틀어 가장 프리미엄한 브랜드로 평가되지만 고장이나 고질병이 잦은 면이 있기 때문에 심사숙고가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연봉별 자동차 추천을 드렸습니다. 각자 재산 규모 및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동일한 연봉이더라도 연봉별 자동차 종류는 충분히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순수 연봉만을 기준으로 기타 내용들은 제외하고 추천 드린 연봉별 자동차 리스트 라는 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